온라인 기독교 벼룩시장의 돌풍!

이서현 기자 | 기사입력 2011/04/29 [11:10]

온라인 기독교 벼룩시장의 돌풍!

이서현 기자 | 입력 : 2011/04/29 [11:10]
기독교인으로 교회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 본 사람이라면 교회 수에 비해 교회관련 물품 거래 사이트가 의외로 적다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교회 의자나 15인승 봉고차와 같이 교회에서 많이 사용되는 중고 물품들을 옥션처럼 회원 간의 참여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만든 사이트는 더욱 그럴 것이다. 사실 그동안 전무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교회건축이나 교역자 청빙과 같은 규모가 큰 사업의 경우 정보의 부족이라는 고민은 더욱 커질 것이다.

여기 이러한 문제로 고민하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사이트가 있다. 기독교 종합 문화 사이트 ‘씨에이플랜’(http://www.caplan.co.kr)이 그것이다. ‘씨에이플랜’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기독교인들을 위한 벼룩시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독교 커뮤니티의 장으로서 교회 서식, 말씀과 찬양, 자기 교회 소개 등의 다양한 교회 문화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소식들이 구분되어 있어 내가 혹은 우리 교회가 속한 지역의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교회부동산 및 일반 부동산 정보, 목사님/교역자 청빙을 비롯한 일반 구인구직 서비스, 교회 중고 물품 장터(새것, 중고물품, 무료로 드림으로 분류), 중고차 시장(15인승 봉고나 교회 버스), 교회 행사, 교회 정보 등의 카테고리들에 실시간 회원들의 참여를 통해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교회건축과 관련한 부지나 건물, 주변 지형과 지리 등을 눈으로 확인하기 쉽게 사진을 첨부하기 때문에 그 동안 일일이 발품을 팔며 찾아다녀야 했던 수고를 덜어 줄 뿐만 아니라 기독교인들 간에 다양한 정보의 유통을 원활하게 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에이플랜’의 이진우 대표는 “씨에이플랜은 기독교 전문 온라인 벼룩시장으로 본 사이트를 통해 기독교인들 뿐만 아니라 교회 문화사업에 참여하기 원하는 일반인들의 소통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현재도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 중이다”라고 밝히며, 아울러 “재정적으로 어려운 한국의 미자립 교회들의 부흥에 일조하는 사업으로 성장하길 기도한다”는 소회를 전하기도 했다.

‘씨에이플랜’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사이트로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베타 서비스 기간으로 모든 등록 서비스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씨에이플랜’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기 원하는 사람들은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매달 2차례 교회 관련 웹진을 제공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나는 신이다 '박윤명'- 부천소사 오만제단(시위)
1/4
이단을 논한다 많이 본 기사